정보

한약 다이어트 후기 3개월 10kg감량 성공+ 2년 유지

무무뚜벅이 2020. 2. 27. 00:58


안녕하세요

한약 다이어트 후기 3개월 10kg감량 성공+ 2년 유지했던 과정과

한약다이어트 비용, 장정과 단점 알려드릴게용>.<

 




제가 부산에서 상경했는데... 외로움과 일의 고단함으로... 

거울 볼 때마다 슬프고 자신감도 많이 없어지고 

여러모로 불편하더라고요... 


 저 기간 동안... 이렇게 살이 찔 줄이야... 


지인분이 한약다이어트로 10kg 감량했다는 소식을 듣고.. 

다이어트 제대로 하는 건 처음이라 잘할 수 있을지 

지인 언니의 감량 소식만 믿고 도전했어요!!


하늘공원 가서 사진 찍었다가.. 



이때가 66~68kg 왔다 갔다 할 때였어요.. 

진짜 충격받았던 게 이전에 인생 최대의 몸무게가 63kg이었는데

 곧 70kg이 눈앞에 있다고 생각하니 진짜 큰 충격이었어요.. 

저는 키가 166cm에 통뼈라 살이 찌면 많이 커보여서 사람들이 

살 빼라고... 많이 말하더라구요

그리고 저바지는 제가 좋아하는 바지인데 

살찌기 전에는 다리통 부분이 널널했는데 살찌니까  끼더라구요..흑흑



 

▽▽▽이건 볼살 보기 위함이에요 밑에 다이어트 후 볼살 비교 사진!!

볼은 항상 빵빵했지만.. 머리카락으로도 가려지지가 않았어요

 

며칠 뒤 전국에 여러 개의 체인점이 있는 

한약 다이어트 한의원에 찾아가서 

인바디 재고 상담받았어요!!



시작 날짜는 2016년 10월 29일!! 나이가 참 어렸네요.. ᅮᅮ 

제 목표 체중은 10kg~15kg 감량이었어요

일단 전체적으로 비만에 다가 

특히나 배 쪽... 복부가 조금 많은 편이였어요


한의사님이 인바다 보면서 설명해주시고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들 알려주셨는데

우리가 다 아는 적게 먹고 아침, 점심, 저녁 다 먹고 건강한 거 먹기였어요.. 

중요한 건 식전 30분에 한약 한 포씩였어요.

 이유는 식욕을 억제해주고 신진대사 활발하게 해주기용??

이라고 했었던 것 같아요



또또또 중요한 게 하루에 물 2리터 이상 마시기!!

비용은 3개월간 100만 원 조금 안되는 금액이었고 

 당일 3개월 할부로 결제 후 3일간 먹는 해독??한약 받고 

나머지 식욕 억제되는 한약은

 택배로 받기로 하고 집으로 갔답니다.! 

 

 첫 시작으로 해독 한약은 한의원 다녀온 다음 날인

 일 ,월, 화 3일간했고

 그때는 회사 안 햄버거집에서 알바를 하고 있었을 때였어요.. 

한의원에서 3일간 물, 오이나 야채 토마토 같은 거 먹으라고 했는데

 저는 토마토 한 개씩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먹으라고 하셔서 독하게... 

3일간 토마토만 먹으며 버텼답니다.. 

그 3일간.. 3킬로가 빠지더라고요... 

진짜 충격 먹었어요.. 

제가 얼마나 많이 먹으면 하루에 1킬로씩 빠질까 생각했었는데



지금 알고 보니 그건 수분 빠지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때 붓기도.. 조금 빠졌던 것 같기도 해요... 

그 3일간.. 진짜 손이 덜덜 떨리고.. 

얼굴이 노래졌지만.. 

4일 차부터는 정상식단가능해서 독하게 참았어요.


4일차부터는 아침을 닭 가슴살 죽 대량으로 만들어서 

밥그릇 반 정도 양으로 

아침에 항상 먹었고 

점심은 식당 밥이나 햄버거 반쪽 먹었고 

저녁은 집에 와서 샐러드나 닭죽을 먹었어요..

 사실 식단은 자신 없었지만 양만 줄여보자 해서 양을 줄였고 

그리고 확실히 입맛이 없긴 하더라고요 

습관적으로 더 먹고 싶은데 입맛이 없긴 하더라고요 

또 습관적으로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들었는데

 100만 원 든 거 생각하니... 숟가락이 딱.. 놔지더라고요..



그렇게 2주 후 중간 점검하러 갔는데

2주간 3.3kg 빼졌더라고요... 너무 ㅜㅜ 행복했어요..

 조금 힘들기도 하지만..


부작용은.. 원래 만성변비인데 더 심해졌고 

물도 많이 마시다 보니 화장실을 진짜 자주 갔어요ㅜㅜ


변비가 심해지니 변비에 좋은 환도 주시더라고요(먹진않았어요..ㅋㅋ)



이때까지는 많은 변화가 없었어요!! 그래도 얼굴은 살짝!! 줄어든 느낌??

 

 



한 달 후 5.3kg 감량했네요!! 

그때 진짜 뿌듯했어요 ㅜㅜ 식단도 잘 지키려 노력했고 

잘못하더라도 무조건 약만 잘 먹어 보자 해서 진짜 약 잘 먹고 

위도 줄었는지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서 못 먹겠더라고요..

그 대신 음식에 대한 욕심은 많았어요.. ㅜㅜ

 먹고 싶은 거 다 사고 맛만보고 다 냉장고에.. ㅜㅜ

그래프가 들숙 날숙 하지 않고 일자로 가는 게 젤 좋은 거라고 했는데

 일자로 만들어지고 있네용!!!

며칠 뒤 제 모습이 궁금해서 사진 찍어 달라고 했어요 ㅠㅠ 

사실 유일하게 있는 사진입니다.. ㅜㅜ



총기간 이 3개월인데.. 

인바디 결과가 다 어디 갔는지 ㅜㅜ 사진이 없네요...


 





3개월간 총 10kg 감량했고 56kg이 됐어요... 

진짜 너무 행복했고 몸도 가볍고 자신감도 생기더라고요

그동안 숨어있던 쌍꺼풀도 다시 세상 밖으로 나오고 턱 선도 생겼어요!!


다이어트 한약은 2개월 동안 먹는 거였고

 1개월은 유지해줄 수 있는 한약 시럽 먹는 거였어요.. 

사실 2개월 만에 10킬로 감량해서 안도감 인지는 모르겠는데 

1개월 유지 한약 시럽은... 잘 먹지 않았어요.. 

(2개월 동안 10kg 감량해서 한의사 선생님한테 칭찬받았었어요ㅋㅋㅋ )

 

100만 원 쓴 보람을 ㅜㅜ

 

마지막엔 한의원도 잘 안 나갔던... 기억이... 

그러고 며칠 후에 운동 등록하러 갔을 때

인바디 측정했는데 며칠 만에 1킬로가 불었네요 ㅋㅋ

그래도 만족

이 상태 유지하기 위해서 운동을 다녔는데 집 근처 순환운동 같은 곳 다녔어요

 30분 운동하는데 스크린 보면서 따라 하고 

선생님이 자세 잡아주고 시범 보여주고 

진짜 힘들었던 운동인데 시간도 빨리 가고 

근육도 착착 붙는 느낌이었어요.



살은 빠졌지만 만성 복부비만인가 봐요.. 

예전보다는 배가 진짜 많이 많이 들어갔지만 다시 먹으니 조금씩 배가 나왔어요.



운동 등록하는 곳에서 체중은 감량 안 해도 될 것 같고 

근육을 키우라고 말씀해주셨는데 

한 달 정도 다니다가 가격을 올려야 한다고 해서 ㅠㅠ그만뒀어요..



2년 후  

.

.


2019년도 3월까지 몸무게는 57kg±1였는데.. 

그때부터 헬스장.. 알바..를 하고 난 후로.. 

지금.. 현재는 다시 돌아왔답니다.. 

지금 64... ㅜㅜ

조만간 새로운 다이어트를 해서 후기 올리려고 일부러 찌우고 있는 거예요...

 (사실.. 그만 찌고 싶어요,,,) 


그래도 2년간 잘 유지한 이유는 식단에 있는 것 같아요.. 

한약 먹을 때보다는 식사량이 조금 늘긴 했지만 

야식 안 먹고 과식 안 하고 항상 신경 쓰다가 헬스장 아르바이트 한 후부터,,, 

3개월 만에 5킬로 찌더니.. 지금은... 말하지 않기로 해요.. 많이 쪘습니다. ㅠㅠ

이유는 헬스장이 밤 12시에 끝나는데 뭔가,.. 출출하고 고단해서 

편의점에서 컵 떡볶이에 불닭볶음면에...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ᅮᅲ

 

아 그리고 한약 다이어트하실 분들은 생각 잘해보셔야 해요!!! 


식욕 억제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추천합니다... 

그리고3개월간 드라마틱 한 감량 원하시는 분 들도 추천해요!! 


하지만!!


단점은 한약다이어트한 후로 더 쉽게 살이 잘 쪘다 빠졌다 하는 것 같아요..


한약다이어트후에는 무조건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을 키워둬야 할것 같아요!!!

 주의할점이 있다면 


 한약 먹는 기간 동안은 한의사선생님이 운동은 하지 말라고 하셨어요 ㅠㅠ 

식욕 생기니까 그래서 그 기간 동안은 철저하게 운동을 하지 않았어요 ㅋㅋㅋㅋ

근데 운동이 필요한 것 같아요 ㅠㅠ 

한약 먹을 때 

땀도 더 자주 나고 심장도 두근두근 대고 자주 어지러웠어요

(당연한 결과인 것 같네요.. 양이 줄어드니까 에너지원이 없어서 어지러웠던 것 같아요)

다시 다이어트할 때는 이제 방법을 조금 알 것 같아서

 한약은 안 하고 더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해요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이 엉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